---------------------------------------------------------------------------------------------------
착            수  : 2007. 10. 20.
프로젝트 분류 : INNOVATION 01
공  식   명  칭 : N3015M Blind/SQL Injection Professional
가             칭 : N3015M Blind/SQL Injection for Penetration Tester
개  발   언  어 : C#
1차  목      표 : v1.x의 모든 기능 구현 및 최적화
1차  완료예정 : 2007. 12. 20. 완료됨
2차  목      표 : Stored Procedure 관련 기능 집중 구현
2차  완료예정 : 2008. 12. 20.
진  행   사  항 : [GUI 설계] → [Core 구현] → [ 기능구현 ] → [1차 완료] → [가속기 v2.0 완료]
                      → [베타 테스트]
---------------------------------------------------------------------------------------------------

가속기 v2.0 개발을 마무리 지었다. v2.0 이라니 뭔가 더 좋아진거 같고 난 v1.0이 아니라 v2.0이란 말이 자체가 좋다. 정말 1년여 간의 개발 연구 투자 그리고 회사일로 정신 없어 손을 놓고 있어야 했던 순간들... 그리고 개인적인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쉬지 않고 끊임없이 두드린 결과 오늘까지 왔다.

그리고 다른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현재 [가속기 v2.0] 완료까지 개발을 진행하며 강제 중단에 들어가야겠다. 너무 많은 손이 들어간다 가속기는 TABLE NAME, COLUMN NAME, DATA 획득 등 모든 부분에서 제어를 수행하며 순수 가속기 CLASS만 500줄이 넘는다.. v1.0은 10줄 미만인거에 비하면 엄청나게 많이 늘어났다. 그나마 현재 중단해서 이정도 인거 같다. 혼자 가는 길이란 참 어려운거 같다.

1차 개발을 최종 완료 하며 장기간의 베타 테스트(실제 필드에서 사용) 진행으로 넘긴다. 알파 테이스트에서 문제가 없어 베타 테스트로 전환하며 기능 추가 및 개선을 중단하며 버그 수정 및 소량의 기능 개선만 추진한다.

■  1차 개발 완료 부분

[상단의 TITLE]
[진단요원 이름] 툴 명칭 버전 등으로 표기한다. 하단의 STATUS를 합하면 누가 언제 몇시에 진단툴을 수행했는데 화면 덤프시에 바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표기이다.

[MENU 부분]
v1.0에 비해서 많이 미흡한 부분이다. 차후 구현이 및 구상이 필요하다.

[INITIALIZE 부분]
Version 새로 추가되었으며 CRACK DB에서 타 DB획득 기능이 추가 확장되었지만 ORACLE은 연구가 더 필요할거 같다.

[TABLE/COLUMN NAME, DATA 부분]
가속기 V2.0인 Optimizer 에서 대부분의 데이터 획득에 필요한 SEARCH SCOPE을 제어하며 가속 기능을 제어한다. SQL QUERY 선택도 BENCH MARK를 통해 최적의 조합으로 구성하였으며 대폭 적으로 개선된 구문이 사용되어 데이터 획득시 최소 시간이 들도록 최적화를 수행하였다.
단 단점으로 기존에 비해서 QUERY 구문의 길이가 10~20 자가 늘어나 길이 제한에 문제가 있을 지도 모르겠다.

[하단의 STATUSSTRIP]
왼쪽은 진단 일자 및 시간을 표시하며 그 다음은 현재 공백이나 현재 작업 상황을 표시하며 ProgressBar는 말 그데로 현재의 CRACK의 진행 상태를 표시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눈물겹다.. 뭔가 만든다는거 꼭 무언갈 낳는 기분이다. 정성 시간 정신 혼 모든걸 퍼부어야 하니.. 한군데라 소홀 하며 바로 말썽이다.. 완벽일 기했다. 이제부터는 장기간의 베타 테스트에 돌입해야 겠다. 개발할 시간이 없다. 아쉽다.. 더 많은 기능 필요한뎅..

[차후 주요 구현 부분 ]
현재 미흡 부분인 ORACLE "CRACK DB" 관련 기능, 하단의 CRACK 버튼 옆의 기능, 상단의 메뉴 기능 구현 후에 V2.0 핵심 기능 개발에 착수해야겠다.

2008년 6월까지 베타 테스트 예정이며 중간 중간에 Optimizer 세팅을 조절해야 겠다. Optimizer 기능에 비해서 설정이 최적의 상태가 아니다..
Posted by n3015m
:
BLOG main image
'네오이즘'의 보안LAB 블로그입니다........... n3oism@gmail.com by n3015m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28)
[ HappyDevTool ] (29)
[ HappyToolRelease ] (4)
[Book] (6)
[ Security Studies ] (0)
- CII (2)
- BigData (2)
- Web Hacking (10)
- SQL Injection (25)
- Mobile Security (9)
- Network (6)
- OperatingSystem (4)
- Malware & Reversing (4)
- Phishing (5)
- Compliance (0)
- Programming (13)
- Tools (13)
- IoT (6)
- etc (21)
[Pentration Testing] (3)
[OS X] (4)
[ Security Trends ] (16)
[ Fixing Guideline ] (7)
My Way, My Life (34)
About Me (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